본문 바로가기
일상/음식

정말 맛있는 아바미두유

by sonnyshin 2020. 9. 26.

 

너무너무 맛있는 아로니아, 바나나, 미숫가루 두유 알려드려용!

저희 아빠가 너무 심한 변비이시고 또 치질수술도 받으신적이 있어 엄마가 변비에 좋다고 하는건 아빠를 많이 챙겨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 부모님집으로 가니 이제는 아바미두유를 만들어 드시더라구요. ^^

아바미 두유는 이름이 길어서 방금 제가 줄임말로 만들었습니다.

두유에 아로니아+바나나+미숫가루를 같이 갈아 만들면 완성입니다요 ㅎㅎ

 

간단한데 너무 맛있고 저도 조금 변비가 있어 일주일에 두번정도 화장실을 가는데 

이거 마시면 바로 나오는 효과가 직방이예용..👉👈 ㅎㅎ

 

 

준비물은요 

로니아 1국자(20알..?)

나나는 큰거여서 한토막(보통 바나나 2/1)

숫가루 숟가락 2스푼

두유2개 (베지밀비가 달달해서 더 맛있는거 같아요)

(아바는 냉장고에 얼려두고 쓰면 편합니다~)

 

다 넣고 갈아주면 됩니다.

 

 

이쁜컵에 담으면 완성이예요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서 눈건강에도 좋고, 항산화 성분도 많아서 혈액순환, 항암에도 좋고, 면역력,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해요 그런데 많이 먹으면 또 설사나 복통 구토까지 할 수 있다는데 적당히 먹어야 겠어요 ..(오늘 아바미두유 2잔 먹었는디..ㅎㅎ)

검색해보니 하루에 10알에서 20알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30알정도 넣는다고 엄마가 말해줬는데 준비물에서 갯수 수정했습니다 ㅎㅎ

 

먹어보고싶다, 만들어보려한다 하시는 분들

아래 하트나 코멘트 달아주시고 

후기도 알려주시면 너무 행복할꺼 같습니다! ㅎㅎ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시고

건강하세요 ❤️

 

 

---🌷---------🌷---------🌷--------------🌷----------🌷---------🌷-----------🌷-------🌷----------🌷----------🌷

뽀너스로 오늘 찍은 사진들 ㅎㅎ

컵도 이쁜컵으로 바꾸로 이리갔다 저리갔다 사진을 십분동안 찍은거 같음ㅎㅎ

다찍고 마시려고 하는데 넣어둔 숟가락을 빨대인줄 착각하고 숟가락 윗둥을 입에 넣었닼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