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음식

몸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양배추바나나주스

by sonnyshin 2020. 10. 4.

 

안녕하세요^^

마지막 휴일이 가고있습니다 ..😭

 

저는 그동안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었던 것을 반성해야겠다는 생각에

소화에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를 넣은 주스를 만들어 봤습니다 ^^ (제 몸이 병주고 약주냐고 하겠네요)

 

유튜브 "김소형채널H" 영상을 보고 양배추로 주스를 만든다는걸 처음 알았어요

검색을 해보니 디톡스 주스 라고해서

양배추바나나쥬스가 예전부터 유명했었나봅니다 ㅎㅎ 

양배추는 케찹에 마요네즈 섞은 소스에 샐러드로 먹거나 데쳐먹기만해봤는데 주스로 만든다니 생각도 못해봤습니다

김소형 한의사 선생님은 아보카도도 넣어 만드셨는데 집에 아보카도는 없는 관계로 넣지 않았습니다 ㅎㅎ

 

재료도 초간단합니다 ^^

  • 바나나1개
  • 양배추 조금 
  • 우유200ml
  • (선택) 올리고당이나 꿀

재료를 넣고 도깨비방망이로 돌려주면 완성 ~

 

맛은 양배추알갱이가 조금 씹히는 바나나우유예요 

양배추를 많이 넣은건 아니라 되지도 않았고, 먹기 딱 좋았어요

 

양배추는 "가난한자의 의사" 라고 한다고 해요

양배추에는 철분하고 칼슘이 풍부하고 비타민C, 비타민U 가 있어서 궤양방지, 암예방, 관절염에 좋다고 합니다

다른 채소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니 반찬으로나 주스로 많이 먹어서 건강을 챙겨야겠네요

누구에게나 좋을꺼 같지만 잘 체하고 가스차고 더부룩한분은 오히려 상태가 심해질 수 있다고 하니까 양배추보다 생강을 조금 드시는게 낫다고 합니다. (김소형채널H에서)

 

바나나는 식사대용으로 너무 좋죠(하나로는 부족하지만요)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비타민A,C 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도 있고 ㅎㅎ

(아 그리고 여러분 깨알정보로 바나나는 나무가 아니라 10m정도되는 풀이라고 합니다! )

 

착한 야채, 과일의 만남

양배추 바나나주스 드시고 건강해지세요^^

 

 

 

'일상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추석 잘보내셨어요?  (7) 2020.10.03
인도카레 머노까머나 대학로점  (2) 2020.09.30
정말 맛있는 아바미두유  (2) 2020.09.26

댓글